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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 총정리

변호사, 법무법인 추천 2024. 2. 13.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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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에서는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을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 총정리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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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은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을 가장 최신 정보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작성시점에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만 향후 사정상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 자료는 변할 수 있으니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고 가장 최신 정보는 포스팅 본문에 남긴 법무부 홈페이지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무부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moj.go.kr 입니다. 또한 인터넷 등기소에서도 등기 업무 처리가 가능하니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등기소 주소는 http://www.iros.go.kr 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영암 등기소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현재로서는 영암 등기소의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여 포스팅 작성했지만, 향후 사정에 따라 해당 정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가장 최신 정보는 반드시 법무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부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moj.go.kr입니다.

 

영암 등기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법무부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하게 업데이트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인터넷 등기소를 활용하면 훨씬 더 편리하게 등기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기소의 주소는 http://www.iros.go.kr이며, 온라인을 통한 간편한 절차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작성 시점의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고 영암 등기소의 업무에 참고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를 통해 불편함 없이 원활한 법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등기소란?

 

법원조직법 제3조에 따르면, 지방법원 및 가정법원은 사무의 처리를 위해 등기소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등기소는 관할 구역 내의 등기사무 및 공증사무를 담당하는 공공기관으로, 지방법원 본원 또는 지원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광역등기국으로 통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관할 등기소

 

부동산등기법 제7조에 따르면 등기사무는 부동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 지원 또는 등기소에서 처리됩니다. 여러 등기소의 관할이 필요한 경우 대법원규칙에 따라 각 등기소를 관할하는 상급법원의 장이 지정됩니다.

 

공장 및 광업재단 저당법 제25조에서는 공장재단의 등기는 공장 소재지의 지방법원, 지원 또는 등기소를 관할 등기소로 지정합니다. 광업재단에 대해서는 공장재단 규정이 적용되며, 이 경우 "공장재단" "광업재단"으로 간주됩니다.

 

동산ㆍ채권 등의 담보에 관한 법률 제39조에서는 등기사무는 대법원장이 지정하는 지방법원, 지원 또는 등기소에서 처리되며, 관할은 대법원장이 정합니다. 법인인 경우에는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 소재지, 상호등기를 한 경우에는 영업소 소재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비송사건절차법 제60조에서는 법인등기에 관하여는 법인의 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 지원 또는 등기소를 관할등기소로 지정합니다. 외국법인의 경우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둔 경우에 해당 규정이 적용됩니다.

 

이와 같이 각 법률에서는 등기사무의 관할을 지정하는데, 등기사항증명서 발급은 어떤 등기소에서든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은 가장 최신 정보를 법무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정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가장 최신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법무부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과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으니 함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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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은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

 

등기소 영암등기소
관할법원 광주지방법원
지원 본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0773
주소 [58414] 전남 영암군 영암읍 서남역로 21 (서남리 70-1)
팩스번호 (061)472-3636
관할구역 영암군

 

 

영암등기소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공공기관으로, 해당 등기소의 주소는 [58414] 전남 영암군 영암읍 서남역로 21 (서남리 70-1)입니다. 영암등기소는 광주지방법원에 속해 있으며, 법률적인 지원은 해당 등기소의 본원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고객이 문의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영암등기소의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영암등기소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773이며, 해당 전화번호를 통해 업무 시간 동안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팩스를 통한 문서 송수신이 필요한 경우, 영암등기소의 팩스번호는 (061)472-3636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필요한 서류나 정보를 송신하거나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영암등기소의 관할구역은 영암군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영암군 내에서 발생하는 등기 및 법률적인 사안들은 이 등기소를 통해 처리되고 관리됩니다.

 

따라서, 영암등기소는 지역 내 주민들에게 필요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센터 및 팩스를 통해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서비스는 광주지방법원과의 협력을 통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 관련 FAQ

 

 

 

 

1. 영암 등기소의 정확한 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 영암 등기소의 주소는 [58414] 전남 영암군 영암읍 서남역로 21 (서남리 70-1)입니다. 이 주소를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2. 영암 등기소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영암 등기소는 주로 부동산 등기, 법인 및 개인사업자 등기, 공인인증서 발급 등 다양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 내 주민들의 다양한 법률적인 요구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3.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이며, 언제 연락할 수 있나요?

   - 영암 등기소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773이며, 업무 시간 동안 언제든지 전화를 통해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영암 등기소의 팩스번호는 무엇이며, 어떤 용도로 사용됩니까?

   - 영암 등기소의 팩스번호는 (061)472-3636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필요한 문서 송수신이나 서류 제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영암 등기소에서 처리 가능한 주요 사안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주로 영암 등기소에서는 부동산 관련 사항, 법인 및 개인사업자 등기, 공인인증서 발급 등 다양한 법률적인 사안들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6. 영암 등기소의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영암 등기소의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휴무일입니다. 이를 참고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7.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공인인증서 발급은 영암 등기소 현장 방문 및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 모두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준비한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8. 부동산 등기에 필요한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 부동산 등기에 필요한 서류는 등기 신청서,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등이 필요하며, 세부 사항은 영암 등기소에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9. 영암 등기소 외의 다른 지역 등기소에서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나요?

   - 영암 등기소는 주로 영암군에 속한 사안에 대해서만 관여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따른 업무는 해당 지역의 등기소에서 처리하셔야 합니다.

 

10. 인터넷 등기소를 통해 어떤 업무를 처리할 수 있나요?

    - 인터넷 등기소는 부동산 말소,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기소의 주소는 http://www.iros.go.kr입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은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제가 작성한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가장 최신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법무부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영암 등기소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할구역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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